제주 작은 마을 귵밭 속 위치한 의귀소담은 옛집에 주목하면서도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여 제주 옛집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2021년 대한민국 목조 건축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의귀소담에는 제주다움이 오롯이 담겨있습니다. 본채의 거실과 다이닝룸은 통창으로 되어 있어 계절의 변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답니다. 창 너머로 보이는 곶자왈 돌 정원의 우거진 수풀은 화창한 날은 물론 비오는 날엔 더 운치가 있죠. 제주의 하늘과 울창한 나무를 보며 여유롭게 책 한권은 어떨까요. 고요한 힐링이 가능한 이곳은 의귀소담 입니다.
큐레이션
의귀리에서 진정한 제주를 느껴보세요. 외부재료와 공간배치, 지붕구조의 노출, 돌담 등을 통해 제주의 옛집에 대한 향수가 느껴집니다. 작은 마을 조용하고 한적함 속에 소중한 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호스트가 제주에서 경험한 오롯한 휴식을 공간 구석구석 담았습니다.
의귀소담은 본채와 별채, 노천탕, 온두막, 툇마루, 바베큐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채의 거실과 다이닝룸은 모두 통유리로 되어있어 넓은 개방감과 마치 숲속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의 하늘과 울창한 나무를 바라보며 잠시 시간을 멈춰보세요.
다이닝룸과 연결된 다도공간
햇살이 드리우는 다이닝룸에서 여유로운 브런치 타임
조식으로 식빵, 버터, 잼, 계란과 소시지 등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커피포트, 커피머신, 전자레인지, 넉넉한 식기와 조리도구 등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야외로 연결된 노천탕 공간. 가족과 함께 이용해도 충분히 깊고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노천탕 뒤로는 감귤밭 뷰, 숲속에 와있는 푸른 뷰를 보며 따뜻한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이 가득 쌓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죠. 사계절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따스한 이 공간에서 온전한 제주의 추억을 남겨보세요.
의귀소담에는 두개의 침실과 두개의 욕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방에는 특급호텔에서 사용하는 시몬스 블랙 베드가 준비되어 있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침실
두번째 침실
몰튼브라운 어메니티
다이슨 드라이기
제주의 전통 주거 방식은 현무암 자연석으로 이루어진 돌집입니다. 의귀소담의 외부는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내부는 제주에서 구할 수 있는 삼나무 각재와 서까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의귀소담에는 대문이 없는 대신 회랑과 돌담으로 경계를 둠으로써 외부의 출입을 최대한 제주답게 차단하고자 하였습니다.
사계절의 변화와 자연을 마음껏 바라보세요.
초록이 우거진 마당은 작은 숲이 되어줍니다.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푸릇푸릇, 자연으로 둘러싸인 힐링 독채 펜션 의귀소담입니다.
마당에는 바베큐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료(3만원)이며 숯, 그릴 등을 준비해 드립니다.
사진 제공
예약 가능 날짜와
요금을 확인해보세요.
예약 가능 날짜 보기